반응형
728x170

절대로 장례식장에 가면 안되는 유형 4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주변 지인 또는 지인과 관련된 분이 돌아가시면 고인을 위해서 방문하는 것이 예절이라고 배운 적이 많습니다. 그러나 특정 상황에서 절대로 가면 안되는 장례식 예절이 있습니다. 고인을 위한 장례식인데 망자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본인의 복에 좋지 않는 귀신에 의하여 나쁜 기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떠한 상황에서 절대로 가면 안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장례식장을 절대로 가면 안되는 상황

1. 집에 아픈 사람에 있는 경우

상가집에 갔다오면 나쁜 기운을 받아와서 집 안의 사람에게 옮기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집에 아픈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장례식장에 가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사람을 연결하는 현세와 저승을 인도하는 존재가 있으며 이것을 이끈다는 말이 있기 때문입니다.

2. 결혼 예정 대상자

결혼을 앞둔 부모님 또는 본인인 경우 절대로 상갓집에 가면 안됩니다. 예로부터 큰 일을 치루기 전에는 항상 조심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일을 이루기 위해서 준비한 결혼식 역시 좋은 것만 듣고 행해야 한다고 알려져있기 때문이비다. 결혼식 일자가 정해지면 반드시 조심해야 합니다.

3. 신규 사업을 시작한 대상자

본인의 인생에서 사업을 다시 하시는 분이라면 조심해야 합니다. 사업 역시 좋은 기운만 받고 진행해야 하는데, 상갓집에 다녀와서 안좋은 기운을 받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3개월 이내로 신규 사업 또는 창업을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조심해야 합니다.

4. 출산 예정 대상자

출산 예정을 앞둔 아내분 또는 자녀가 있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좋은 것만 먹고 듣고 해야하는 시기에 상갓집에 방문했다가 큰 일을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면역력이 약한 산모와 아이가 외부 요인때문에 질병 전염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특이사항

1. 상갓집에 다녀오셨다면 화장실에 한번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장실은 모든 더러운 것을 씻어서 내버리는 곳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2. 집에 도착하기 전까지 특이한 사항이 아니라면 절대로 뒤로 돌아보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집에 가더라도 반드시 다른 장소 3개를 들린 다음에 방문하면 몸에 붙은 귀신이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발행연도에 따라서 최대 수천만원까지 판매되는 동전연도 미리 알아야 합니다

동전 발행연도에 따라서 고가의 금액으로 발생되는 동전의 리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는 사람만 알고 있기 때문에, 미리 연도를 파악하여 우연치 않는 돈을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동전은 발

kbc1823.tistory.com

 

백종원 선생님도 마늘 보관할 때 "이 방법"으로 이용하고 절대로 썩지 않는다고 합니다

1년 동안 마늘을 손 쉽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요리를 하는 모든 분이라면 마늘을 필수 구매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대량의 마늘을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