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거북목 운동을 통해서 목을 피는 운동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컴퓨터, 노트북을 이용하여 업무를 보다보니 거북묵과 어깨가 처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거북목 운동방법

등이 똑바른 상태가 아니거나 거북목이 나타나는 이유는 본인이 앉아있을 때 자세의 차이때문에 발생합니다. 악화된 자세는 바로 고치기는 힘드나 조금씩 노력한다면 누구든지 고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 벽에 몸을 완전히 붙게끔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2. 날개뼈 사이의 근육이 반드시 잘 닳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3. 위의 상태를 유지하고 조금만 한발 앞으로 나오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앞으로 몸이 다가올 때는 엉덩이, 허리 그리고 뒷통수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드시 등이 벽에 붙어있어야 합니다)

5. 배는 최대한 앞으로 나오다면 거북목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너무 앞으로 나오면 안됩니다.

6. 팔을 위의 사진과 같이 살짝 떼고 모든 자세가 살짝 기울어진 1자리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자세를 유지하는 이유는 목 뒤 쪽 근육과 등 날개뼈 사이의 견갑골 근육, 척추기립근과 둔근이 복합적으로 사용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 위의 동작을 5초간 유지했다면 다시 등을 5초간 다시 한번 유지합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무속인 직접 말하는 사주팔자는 집 안에 "이것" 있어야만 금전운이 생긴다고합니다

집 안에 두면 금전운이 생기는 물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회사, 사업, 공부 든 모든일을 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노력도 중요하겠지만, 그에 따른 운도 필요할 수 밖에 없습

kbc1823.tistory.com

 

필라테스 전문 강사가 알려주는 허벅지 안쪽살 손 쉽게 빼는 법 | 14일의 기적이 당신에게도 찾아

필라테스 전문 강사가 알려주는 허벅지살 손 쉽게 빼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허벅지 살은 한번 찌면 빼는 것이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