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사이코패스 테스트, 특징,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시오패스랑 다르게 이번 건은 재미로 확인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그러나 주변 사람들이 사이코패스와 같은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조심하는 것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준비해두었습니다. 소시오패스도 테스트 항목에 대해서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소시오패스 특징과 테스트 항목 알아보기 >>

사이코패스 의미/테스트/특징

소시오패스-특징-뜻-의미-테스트
사이코패스 테스트

사이코패스 의미와 특징

사이코패스의 의미는 반사회적에 속하며 공감 및 죄책감의 결여, 얕은 감정, 자기 중심적이며 남을 잘 속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특징은 불만을 가지고 있지 않도 느끼고 있는 경우가 많고, 공감 능력 부족, 죄의식, 양심의 가책 결여되었습니다. 자기중심적이고, 교묘한 거짓말에 능하며 충동적이고 지루함을  참지 못하며, 행동 제어가 서투른 것이 특징입니다.

사이코패스 의미와 특징 자세하게 알아보기 >>

사이코패스 테스트 항목

사이코패스 테스트는 각 문항을 통해서 사람들의 성향 차이를 나타나고 점수(PCL-R) 에 따라서 분류됩니다. PCL-R 만점은 40점이며 국내에서는 24점 이상이면 사이코패스라고 분류되기도 합니다. 점수에 대한 예시로 1년간 20명을 살해한  연쇄살인범 유영철은 38점, 중곡동 주부 살해범 서진환은 31점,아동 성폭행범  조두순은 29점입니다.

소시오패스 특징과 테스트 항목 알아보기 >>

사이코패스 테스트 1번 ~ 5번 항목

1. 당신의 원수가 낭떠러지에서 떨어지기 직전이고 나뭇가지를 잡고 매달려있다. 그 원수를 떨어뜨리고 싶은데 어떻게 떨어뜨릴까?

1) 일반인 : 잡아주는 척하면서 떨어트린다. 손을 발로 밟는다.

2) 사이코패스 : 손가락을 한 개씩 떼 가면서두려워하는 원수를 바라본다.

2. 살인범이 창문이 있는 엘리베이터에서 사람을 살인한 후 나와서 창문으로 죽은 사람의 모습을 지켜보고있다. 그러한 이유는?

1) 일반인 : 증거물이 있을까봐

2) 사이코패스 : 죽어가는 모습이 즐겁기 때문에

3. 당신이 살고 있는 동내의 아파트에서 거주한 지 3년이 지나간다. 그런데, 갑자기 새벽에 누군가 문을 두드리면서 화장실이 급하다고 도와달라고 한다. 이때 당신은 어떻게 행동하나요?

1) 일반인 : 누구세요? 가라고 한다 등

2) 사이코패스 : 급하신데, 왜 여기까지 오셨어요?

4. 새벽에 울리는 친구 전화 때문에 잠을 못 자고 베란다로 나갔는데, 남성이 여성을 살인하는 모습을 보고 소리를 냈다. 그런데 남성이 나를 향해서 손가락을 내밀었다. 무슨 의미일까?

1) 일반인 : 말하면 죽여버린다. 조용해라.

2) 사이코패스 : 내가 있는 층을 세고 있다.

5. 당신은 살인마다. 오늘도 살인을 하기 위해서 찾아다니다가 한 가정집에들어가서 부부를 죽였다. 그런데, 장롱 속에 있는 꼬마가 숨은 것을 확인했다. 당신은 어떻게 죽일 것인가?

1) 일반인 : 장롱을 열고 죽인다. 나오라고 협박한다.

2) 사이코패스 : 장롱 앞에서 나올 때까지 기다린다.

소시오패스 특징과 테스트 항목 알아보기 >>

사이코패스 테스트 6번 ~ 10번 항목

6. 본인이 아끼던 애완동물이 죽었습니다. 당신의 아버지가 선물로 자전거를 선물했습니다. 다음날 당신은 형을 죽였습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일반인 : 선물 독차지하려고 죽임

2) 사이코패스 : 또 다른 선물을 사줄까 봐

7. 산타클로스가 아이에게 축구공과 자전거를 선물했다. 그런데, 남자아이는 선물을 좋아하지 않았다. 왜 그럴까?

1) 일반인 : 원하는 물건이 아니거나 이미 가지고 있는 물건이기 때문입니다.

2) 사이코패스 : 남자아이가 다리가 없어서

8. 당신은 한 사람을 원망하고 있다. 그래서 집에 숨어 들어가서 그 사람을 죽이고 어린이 및 애완동물도 죽였습니다. 왜 그랬을까?

1) 일반인 : 어린이가 본인 얼굴을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애완동물은 시끄럽게 소리를 냈기 때문입니다.

2) 사이코패스 : 저세상에서 재회시켜주기 위해서 죽였습니다.

9. 자판기가 있지만, 판매된 음료에는 이름이 적혀있지 않았습니다. 진열된 음료 중 하나를 고른다면 무슨 색깔을 선택하는가?

1) 일반인 : 본인이 좋아하는 음료수 색깔

2) 사이코패스 : 투명하거나 색이 없는 것 (무의식적으로 오염 물질을 꺼려함)

10. 남편의 장례식 때, 남편의 동료를 모습을 보고 한눈에 반해버렸다. 그 날밤, 아들을 살해했다 왜 그럴까?

1) 일반인 : 새로운 사랑을 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2) 사이코패스 : 아들 장례식장에서 그 사람을 다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시오패스 특징과 테스트 항목 알아보기 >>

사이코패스 테스트 11번 ~ 15번 항목

11. 태풍부는 날, 당신이 차를 운전하면서 버스 정류장을 지나가고 있다. 그런데, 버스정류장 내에는 노인, 여자, 친구3명이 있다. 자동차는 2인승으로 1명밖에태울 수 없다. 당신은 누구를 태울 것인가?

1) 일반인 : 3명 중 누군가를 고르기 위해서 고민할 것이다.

2) 사이코패스 : 친구에게 차를 빌려주고 노인을 데려가려고 지시한다. 그리고 남아있는 여자를 폭행한다.

12. 교실에서 친구랑 놀다가 친구가 화장실에 간 사이에 의자에 압정을 놓았다. 화장실에 다녀온 친구가 의자에 앉으려고 하자 다른 친구가 그 친구의 이름을 불렀다. 왜 그런 것일까?

1) 일반인 : 압정이 있다는 것을 알려줄려고

2) 사이코패스 : 입정을 못 보게 하기 위해서

13. 당신은 형제가 4명이 있다. 아버지가 외양간에 소 9마리를 형제들끼리 나눠가지라고 말을 하고 유언을 남겼다. 어떻게 할 것인가?

1) 일반인 : 맏형 또는 막내에게 준다. 소를 팔고 돈을 나눈다.

2) 사이코패스 : 형제 한 명을 죽인다.

14. 집에 강도가 들어왔다. 당신은 무기를 가지고 있지 않다. 몸을 숨겨야 하는데, 어디에 숨을까?

1) 일반인 : 벽장, 창고 등 숨는다.

2) 사이코패스 : 문 뒤 등 자신이 먼저 공격할 수 있는 장소를 확인한다.

15. 젊은 부부와 아이들이 시신이 발견되었고, 수사결과 범인은 집에서 하루를 머문 것으로 확인되었다. 왜 그런 것일까?

1) 일반인 : 나머지 가족이 돌아오면 범행을 저지르기 위해서 기다렸습니다.

2) 사이코패스 : 가족의 단란한 시체를 바라보며 즐기기 위해서 기다렸습니다.

소시오패스 특징과 테스트 항목 알아보기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대상 4차 생계지원금 신청 대학생 노점상 4차 신청 방법 코로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프리랜서 자영업자코

corona19kr.koreagoverment.co.kr

 

4차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4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차 재난 지원금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근로취약계층, 고용안정지원금인 특고/프리랜서, 법인 택시기사, 돌봄 서비스 종사자, 대학생,

kbc1308.tistory.com

 

소시오패스 테스트와 특징

소시오패스 테스트, 특징, 뜻,,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과 만남을 가질 때는 대상자가 소시오패스인지 일반인인지 구분하기 힘듭니다. 다만, 소시오패스만이 가지고 있는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