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퇴직금에 대한 개념과 퇴직금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퇴직금을 받는다는 것은 본인의 미래에 가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퇴사에 대한 마음을 항상 품고 다니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노동부 퇴직금 의미와 계산기

고용노동부-퇴직금-계산기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고용노동부 퇴직금 의미

근로자가 회사 내에서 근속 후, 퇴직하는 경우 근로 관계가 종료에 따른 일시 지급금의 개념입니다. 퇴직금의 제도는 근로자가 1년 이상 근무했을 때,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기간 1년에 대한 30일 이상의 평균 임금을 퇴직금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퇴직금의 지급 기준은 1년 이상 근무해야 하며 근로계약서상 1주일 기준 15일 이상 근무해야 합니다.

퇴직금 의미 자세하게 알아보기 >>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방법 계산기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 기준은 평균임금의 산정 연간 상여금이 포함됩니다. 직전 3개월 평균임금 대비하여 퇴직금 일급을 기준으로 합니다. 입사일자, 퇴사일자, 재직일수, 기본급, 기타 수당, 상여금 지급에 따라서 퇴직금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퇴직금의 계산 방법은 "{(퇴직 전 3개월간 임금총액)/3개월간 총 일수 X(근무기간/365) X30}"입니다.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바로 가기 >>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방법 

1. 퇴직금 계산에 필요한 순서는 재직일수를 확인하기 위해서 입사 일자와 퇴직 일자를 입력합니다.

2. 본인이 받는 기본급에 대한 부분과 기타 수당도 같이 입력합니다.

3. 본인이 받는 연간 상여 금액 및 연차 수당을 같이 입력합니다.

4. 평균 임금 계산기를 누르고 퇴직금 계산 항목을 클릭하면 대략적인 퇴직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바로 가기 >>
 

육아휴직 사후지급금 신청 방법

육아휴직 사후지급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녀를 출산 때문에 회사를 잠시 정부에서 돈을 지급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돈이기 때문에, 본인이 대상자가 맞다

kbc1823.tistory.com

 

2021 연봉 실수령액 표 완벽 정리

2021년 직장인 연봉 실수령액 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회사마다 차이는 발생하겠지만, 보통 매년 4월이면 연봉 협상 및 연봉 인상률이 책정됩니다. 본인의 연봉보다 얼마나 올랐는지, 오른

kbc1823.tistory.com

 

2021 최저임금 계산기와 주휴수당

2021 최저임금 계산기와 주휴수당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의 시기에서 아르바이트도 면접을 여러 번 봐야 할 만큼,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본인이 일한 만큼의 돈을 받는 것을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