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22년도 5월부터 새로운 정부인 윤석열 대통령님이 문재인 대통령님을 이어서 우리나라를 대표할 예정입니다. 여러개의 공략 중 바로 적용되는 공략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대부터 60대까지 대부분의 혜택을 바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니 참고하셔서, 주변 사람에게 알려주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정부 정책 혜택

1. 정기승차권

지하철로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수도권 지역에만 집중되는 혜택이기 때문에, 지방 거주자들에게는 불만이 있는 혜택입니다. 현재는 수도권 지역에만 한정되어 있다는 한계가 있으며 지하철에만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차기 정부에서는 버스도 같이 환승이 되게끔 고려한다는 것입니다.

2. 연말정산 세금공제 완화

연말정산인 경우 본인 기본공제액이 150만원입니다. 그러나 차기 정부가 다가온다면 최대 200만원까지 적용될 예정이며 부양 가족 역시 나이는 만 25세까지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용카드 공제 한도도 최대 50%까지 한도를 늘릴 것으로 보입니다.

3. 당뇨병 환자 건강보험 확대

당뇨병 환자에게 혈당을 지속적으로 측정할 경우 건강 보험에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전기차 주유소 확대

저공해 차량에 대한 혜택을 늘릴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조금씩 늘어가면서 전국에 전기자동차 주유소 충전소에 대한 규제를 대폭 완화할 것으로 보이며, 충전시 적용되는 요금도 5년 동안 동일한 금액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5. 체육시설 추가 소득공제 가능

헬스장, 체육시설, 풋살장, 축구장, 필라텍스 등 대한민국 국민들이 건강을 위해서 이용하는 금액에 대해서도 소득 공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6. 국제적 나이 적용한국을 제외하고는 국제나이로 적용하여 사람들과 대화할 때 해깔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30대 이상부터는 빠른 연생이라는 개념과 함께 애매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감안하여 국제적으로 적용되는 "만 나이"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7. 자궁경부암 주사 지원금 적용

여성을 위한 정책으로 자궁경부함 예방 주사를 맞아야만 전염을 막을 수 있으며 1회 비용으로 최대 20만원을 지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해당 주사는 1회성이 아닌 최소 3회는 맞아야만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에서 60만원 이상의 돈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8. 자격증 기간 연장

사기업 또는 공무원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기존에는 토익은 2년이었지만, 최대 5년까지 연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험을 치는 비용 역시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9. 기초노령연금

22년 3월 기초연금 기준금액은 대폭 인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독 가구는 30만 7천 5백원, 부부 가구는 49만 2천원이었습니다. 그러나 5월부터 단독가구는 40만원, 부부 가구는 64만원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보이스피싱 "이것" 한번만 검색하면 100% 피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전화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생계유지도 힘이 들어가는데, 사기 전화를 자주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하여

kbc1823.tistory.com

 

사전 신청하지 않으면 절대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자동차 연납 신청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매년 자동차 세금를 내야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차량의 기종과 배기량에 따라서 금액 차이가 발생하지만 사전에 연납 신청하게 된다면 최대 9.15% 할인을 받을 수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