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매일 걷는 분들을 위하여 손 쉽게 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퇴근 후, 일정 시간을 내면서 걷거나 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운동을 하더라도 예전만큼 손 쉽게 살을 못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기초대사량이 조금씩 떨어지게 됩니다. 과거 20대와 비교하여 40대인 경우 기초대사량이 절반으로 떨어지게 되며 60대가 되었을 경우, 40대보다 더욱더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떨어진만큼 에너지 소모량이 줄어들면서 체내에 지방이 손 쉽게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 전문의 또는 수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복근 운동 자체만이 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 운동을 해야 한다고 언급합니다. 특히, 뱃살만 뺴는 운동은 따로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신 운동으로 알려진 2가지 운동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신 운동

줌바

줌바는 다양한 춤을 추면서 운동 뿐만 아니라 음악에 맞춰서 움직이는 전신 운동입니다. 줌바를 1시간 동안 운동할 경우 대략적으로 800칼로리 이상 소모된다는 것입니다. 즉, 10분 기준으로 130칼로리를 뺏 수 있는 고강도 운동입니다. 특히, 에이로빅과 결합한 운동이다보니 기초 체력을 유지할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량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여자가 하는 운동이라고 알려져있지만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운동이며 조금씩 따라하면 앞에서 춤추는 사람과 함께 손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줌바가 인기가 높은 이유는 유튜브를 보면서 다른 장비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아파트 또는 주택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층간 소음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층간 소음에 대한 문제가 없다면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운동입니다.

플랭크

두번 째 운동은 플랭크입니다. 코어 근육을 단련시키는 전신 코어운동입니다. 건강한 신체를 가꾸고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플랭크를 추천하는 이유는 허리로 고생하는 환자에게도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코어에도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뱃살과 함께 전반적인 바디라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처음 플랭크를 하게 되면 떨림현상이 자주 발생하지만,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서 떨림의 현상이 사라지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안정성 높게 다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복근 운동을 위해서 크런치 또는 윗몸 일으키기를 통해서 운동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플랭크 운동을 통해서 단 기간에 칼로리 소모량이 더욱더 증가할 수 있습니다.

플랭크 운동 방법

플랭크를 운동하기 위해서는 10초, 20초, 30초씩 본인이 유지할 수 있는 자세의 시간을 조금씩 늘리면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불안한 자세로 30초를 하는 것보다 정자세로 플랭크 운동을 하는 것이 더욱더 중요하다는 점에서, 시간을 줄이가 정자세를 유지하면서 반복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에 피해야 하는 요소

1. 술

본인의 바디 라인을 살리기 위해서는 술을 먹지 않는 것이 필요힙니다. 술 자체에는 칼로리가 높게 형성되어 있지 습니다. 그러나 술을 먹음으로써 같이 먹는 안주로 인하여 살이 찌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술은 식욕을 증가시키고 지방 분해를 받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탄산음료

살을 빼기 위해서는 탄산 음료를 반드시 먹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제로 칼로리로 알려진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역시 자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라기 보다는 탄산 음료 자체가 몸의 신진대사를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3. 야식

매일 먹는 정기적인 식사 이외에도는 야식을 반드시 먹지 않아야 합니다. 야식을 먹지 말라는 것은 누구든지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조금씩 운동하면서 야식을 멀리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손 쉽게 살을 빼는 운동과 피해야하는 음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 건강 뉴스를 통해서 확인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건강뉴스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숙면을 취하기 전 3가지 증상 중 1개라도 발생한다면 심장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우리 신체 기관 중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는 심장입니다. 몸 전체의 혈액 순환을 돕기 위해서 움직이는 심장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 부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부종이 발생

kbc1823.tistory.com

 

정부 재난지원금 1인당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지역도 생겼다고 합니다

4월 20일부터 정부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자체가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해당되는 지역인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십니다. 특히, 4월 20일부터 시작하는 지자체 정부 재난지원금 말고 다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