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허리디스크로  인하여 고생하는 분을 위하여 수면 중 3가지 원칙만 지킨다면 통증 회복에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려고 합니다. 전문 정형의사가 본인이 직접 겪거나 환자를 통한 자료를 통해서 언급한 부분이니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허리디스크 통증 회복 방법

1. 똑같은 자세로 자려고 노력하면 안됩니다.

숙면을 취하는 도중 지속적인 움직임을 통해서 바꾸면서 자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인터넷 매체 또는 유튜브에서 디스크 환자들이 잠을 잘 경우, 어떠한 자세로 자야되는지 언급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숙면을 취하는데 동일한 자세로 자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허리디스크에 좋은 자세라도 동일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게 되면 관절이 굳어지게 되며 오히려 허리디스크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1시간 기준 2~3번의 자세를 변경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 본인이 자고 있는 침대에 신경써야 합니다.

허리에 아무리 좋은 자세라도 똑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어떠한 자세를 하더라도 몸 전체에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편안한 잠자리 환경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며 그 시작점은 침대입니다.허리가 아플 때는 딱딱한 바닥에서 자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것은 잘못된 부분입니다.

딱딱한 바닥에서 잘 경우, 몸무게가 균등하게 배분되지 않고 바닥에 닫는 날개뼈, 골반, 뒷꿈치에 뼈의 무게가 집중되면서 통증이 쉽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옆으로 돌아 누워서 잘 경우 척추가 휘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하여 허리에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적당한 강도의 침도를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리며 너무 물렁거리는 침대는 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렁한 침대를 이용할 경우. 목선과 허리에 부담이 발생하여 체내에 스트레스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허리에 수건을 두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물리치료사들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방법 자체가 간단하여 집에서도 손 쉽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수건을 돌돌 말아서 허리에 두게 되면 U자 곡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보이는 자세는 허리 디스크에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디스크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앞서서 설명드린 자세를 끝까지 유지하는 것은 잘못된 방법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형외과 전문의 닥터써클을 통해서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영상을 하단에 준비해두었습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전문 약사가 추천하는 코로나 후유증에 임영웅 경옥고보다 가성비 좋은 경옥고는 바로 "이것"

오늘은 전문 약사로 알려진 유튜버 오징어약사가 언급하는 코로나 후유증에 적합한 제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려고 합니다. 전국민의 1/3 이상이 코로나에 걸리면서 코로나로 힘든 분들이 많습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