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정부

국내 실시간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by 보물 창고 2021. 2. 1.
반응형

국내 실시간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지역을 클릭하면 당일 확진자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제주도

전국 실시간 확진자 추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래의 링크 및 배너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갑작스런 트래픽 폭주로 지연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전국 실시간 국내 확진자 추세 현황 알아보기 >>

코로나19 감염증에 대해서 알아보기

코로나 19(COVID-19)는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처음 발견된 인간 코로나 바이러스이다. 신종 코론바이러스(2019-nCoV)는 12일(현지시간) 2020년 2월 세계보건기구(WHO)가 공식적으로 COVID-19로 명명했습니다. 질병통제본부는 COVID-19 Coronavirus-19로 명명되었고, 13일이다. 2020년 2월, 국제 바이러스 분류위원회(ICS)는 공식적으로 사스-CoV-2에 임명되었다. 코론바이러스(Coronavirus)는 감기 같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RNA 바이러스이다. 그 코론 바이러스는 돌로 만든 왕관을 닮았기 때문에 이름지어졌다. 사람을 포함한 다양한 동물에 감염시킵니다.

인간 코론 바이러스(HCoV)는 계절에 따라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의 15~35%를 차지한다. 대부분의 증상들은 감기와 같은 가벼운 증상을 나타내지만, 폐렴이나 기관지염에 걸리는 경우가 있다. 메르스-코브나 사스-코브 같은 치명적인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지금까지 총 7개의 코로나바이러스가 감염되었다. 그것들 중 HCoV-229E와 HCoV-OC43과 같은 네 가지 유형이 감기와 같은 질병을 일으키며, 다른 세 종은 MERS, SARS, 그리고 새로운 관상동맥 바이러스이다.

증상
다른 관상동맥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장님은 약 2일에서 14일 동안 예상되며, 열, 기침, 등 통증, 호흡 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들이 주요 증상들이다. 환자에 따라 두통, 근육통, 추위, 가슴통, 설사와 같은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이나 가벼운 증상들이 없기 때문에 자신을 너무 의식하기 어려울 수 있다.

건강한 성인은 시간이 흐르면서 회복될 가능성이 높지만, 노인과 같은 면역 기능이 낮은 사람들이 감염되거나 기본적인 질병과 같은 사망에 이르게 될 수 있다. 어떤 것들은 급성 호흡기 질환(ARDS), 급성 폐 손상, septic shock, 급성 신장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중사할 수 있다.

발생 및 확산
2019년 12월 31일, 중국 정부는 그 원인이 알려지지 않은 공압 질환의 발생을 발표했다. 2020년 1월 9일 첫 번째 사망자가 발생했고, 중국 국립보건청은 이것이 집단 폐렴을 일으키는 새로운 관상동맥 바이러스라고 발표했고, 12일이다. 2020년 2월 국제보건기구는 공식적으로 COVID-19를 임명했다. 중국의 확인된 인원이 500명을 넘었을 때, 중국 정부는 임시적으로 봉쇄했지만 11일까지 봉쇄했다. 2월 중국 내 확인된 인원은 40명 이상이다.'000명 증가했습니다.

13일 태국에서 새로 생긴 관상동맥우울증 발병 이후에요 2020년 1월 확인된 환자들은 일본, 대만, 마카오, 홍콩, 베트남, 싱가포르 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프랑스, 호주에도 전파되었다. 특히, 2월 말, 이란과 이탈리아에서 확인된 환자들이 크게 증가했고, 11일에도 그렇게 증가하였다. 3월 118일이 되었습니다.114개 국가에서 000명이 사망하고 4290명이 사망했습니다.


1월 20일에 한국에서 첫 번째 환자가 확인되었고, 20일에 확인되었다. 2월 경북 청남병원의 관상동맥에 의한 첫 번째 사망이 보고되었다. 19일 이후로요 2월 19일, 경상북도 대구와 청도 지역에서 질병 발병률이 증가했다. 23일 51건에서 602건입니다 올라갔어 대부분의 확인된 사람들은 신천지에 있는 대구교회에서 감염되었고 이전보다 훨씬 더 빨리 전파되었다. 23일, 정부는 '경계'에서 '감정'으로 감염 경보 수준을 높였다.

감염 경로
정확한 출처, 감염 경로 및 차단에 대한 조사가 실시된다. 같은 날 질병관리본부는 코비드 19가 박쥐에서 추출한 사스형 바이러스와 일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첫 번째 감염 경로가 인간일 가능성이 제기되었다.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폐렴에 감염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라색은 "물방울 튀김"을 의미하며, 감염된 사람의 호흡이나 코는 다른 사람의 코나 입으로 감염된다. 수천 개의 물방울이 기침과 동시에 분무되고 바이러스가 그 안에 퍼지기 때문에 감염된 사람과 접촉하지 않고도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코라노바이러스(Coronavirus)는 동물에서 짧게, 몇시간, 하루 동안 생존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손을 자주 씻지 않고 눈, 코, 입에도 닿지 않는 것이 좋다. 마스크를 착용하면 분무나 물방울의 흡입을 막아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스크가 없으면 입과 코를 덮으세요.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