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부산 송도 봉산마을 위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36번째 여정은 세월의 풍랑을 견뎌낸 골목마다 이웃 간의 정이 넘치는 곳, 억척스러우면서도 바다처럼 너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동네, 부산광역시로 떠난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부산 송도 봉산 마을

부산-송도-봉산마을
송도 봉산 마을

영도대교를 건너 봉래산 자락에 위치한 봉산마을로 발걸음을 향한 배우 김영철. 미로처럼 좁은 골목과 빼곡하게 들어선 집들로 이루어진 이 마을은 조선업 근로자와 한국전쟁 당시 피란민이 모여 만들어진 동네다. 골목길을 걷다 작은 마당에서 함께 음식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는데, 추석을 앞두고 이웃과 나눌 송편과 만두를 빚고 있다.

 

힘들었던 시절 배고픔과 이별의 아픔을 겪었던 마을 사람들은 콩 한쪽도 나눠먹으며 어려움을 나눴고, 이제는 해마다 명절이면 서로 음식을 나누며 안부를 묻는다고. 그런데 만두의 크기가 꽤 크다. 알고 보니 북에서 피난 온 주민들이 고향을 생각하며 해먹었던 이북식 만두란다. 이북식 만두는 크기가 커서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른 것이 특징. 그 만두를 나눠먹으며 만드는 법을 어깨너머로 배운 주민들이 이제는 동네 어르신들을 위해 만두와 송편을 빚는다. 배우 김영철도 갓 쪄낸 송편을 한입 맛보며 봉산마을 사람들의 따뜻한 정을 느껴본다. 

송도 봉산 마을 주소

상호명 : 봉산마을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부산 추천 장소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부산 송도 케이블카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부산 송도 케이블카 주소 위치 어디 예약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36회에서 소개된 부산 송도 케이블카 주소 및 가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36번째 여정은 세월의 풍랑을 견뎌낸 골목마다 이웃

kbc1823.tistory.com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부산 영도대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부산 영도대교 위치 주소 어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소개된 부산 영도대교 주소에 대해서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란민들의 고달픈 삶을 이어준 영도대교는 여행자들이 한번 쯤 가보는 인기 장소입니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