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당뇨과 고혈압이 있어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저염소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염 소금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중에서는 판매가 불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만드는 부분이 발생하지만,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한번쯤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염소금 만드는 방법

1. 천일염 100g을 팬에 약불로 5분간 볶아줍니다.

소금을 볶는 이유는 남은 간수가 증발하여 염도가 줄어드는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2. 볶음 소금 50g를 믹서볼에 담습니다.

3. 믹서볼 내에 말린 무말랭이 10g를 같이 담습니다.

무말랭이는 말리는 과정에서 무와 비교하여 칼륨 함량이 11배나 증가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저염소금을 만드는 과정에서 함께 넣어서 만들면 소금 본연의 맛인 감칠맛을 더해주고 나트륨 섭취량을 40%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4. 볶음소금과 말린 무말랭이를 믹서기를 이용하여 갈아줍니다.

무말랭이 저욤소금은 염도가 낮고 칼륨이 풍부해서 당뇨와 고혈압이 있는 대상자들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맛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감칠맛 때문에 음식 자체가 더욱더 맛이 있을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말린 무말랭이 대신 말린 연근으로도 사용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저염소금 재료 구매 사이트

천일염 말린 무말랭이 말린 연근
✅ 최저가 구매사이트 ✅ 최저가 구매사이트 ✅ 최저가 구매사이트

해당 포스팅은 건강뉴스 유튜브를 참고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전문 정형외과 의사가 말해주는 허리디스크를 고치기 위해서는 수면 중 원칙 3가지만 지키세요

허리디스크로 인하여 고생하는 분을 위하여 수면 중 3가지 원칙만 지킨다면 통증 회복에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려고 합니다. 전문 정형의사가 본인이 직접 겪거나 환자를 통한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