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상, 자가진단과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명인들도 갑작스러운 공황장애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 발생합니다. 본인이 공황장애인 줄도 모르고, 그 상태로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어려움을 발생하곤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상 및 극복 방법

공황장애 의미

의학적인 상태가 아니더라도 놀라거나 극심한 불안 상태가 되었을 때, 공황 상태에 빠졌다고 합니다. 조금 더 깊이있게 말씀드리면, 위협을 느낄만한 상황은 아니지만, 몸 전체의 체계가 오작동을 일으키면서, 위협을 느끼는 상황 같은 반응을 일으키는 병적 증상입니다.

공황장애 의학적인 의미 알아보기 >>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증상

1. 호흡이 가빠지거나 숨이 막힙니다.

2. 어지럽고 휘청휘청하거나 졸도할 것 같습니다.

3. 맥박이 빨라지거나 심장이 빠르게 뜁니다.

4. 손발이나 몸이 많이 떨립니다.

5. 땀이 자주 납니다.

6. 누가 목을 조르는 듯 느낌을 받습니다.

7. 메슥거리거나 토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8. 본인이 본인이 아닌 느낌을 받습니다.

9. 찌릿찌릿하거나 마비되는 느낌이 듭니다.

10. 화끈 거리는 느낌이나 오한을 느낍니다.

11. 가슴 부위에 통증이나 불편감을 느낍니다.

12. 죽을 것 같은 공포를 느낍니다.

13. 통제를 할 수 없게 될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위에 보이는 13가지 증상 중 4가지 이상이 자주 발생하고 남들에게 눈에 띄일만큼 심해진다면 10분 이내에 공황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극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황장애 극복 방법

향기로 유명한 샤프란 향신료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울증 및 정신질환 효능이 높고 수천 년간 약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항우울제 처방을 받지 않고 샤프린 식이요법만으로도 공황장애를 극복한 사례가 많습니다. 해당 극복 방법은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만약, 극복하기 어려운 경우 약물과 인지 행동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약물은 항우울제의 일종인 선택 전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가 권장됩니다.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는 효과가 좋고 안전한 제품이지만, 공황 발작을 해결하는데 최조 2주 이상 걸립니다. 이에 따라서 벤조디아제핀 항불안제 약물도 같이 이용합니다.

두 번째는 인지행동은 생각, 감정, 행동 사이에 연관성을 밝혀내어 왜곡된 생각을 교정하고 회피하려는 행동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왜곡된 생각과 행동을 교정하여 불안, 공포, 공황 발작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동선 현황

전세계 및 전국 코로나19 확진자 실시간 현황 및 지역별 동선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지역을 클릭하면 당일 확진자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 실시간 현황은

cdc19.koreagoverment.co.kr

 

4차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사이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근로취약계층 고용안정 지원금, 취약계층 생계지원금, 특고/프리랜서, 법인 택시

corona19kr.koreagoverment.co.kr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