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장건강에 도움이 주는 방법으로 더 이상 변비와 헤어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 과로, 음주, 흡연,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하여 변비가 발생할 수 있으며 더욱더 심한 경우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변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장 건강이 좋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대처럼 장건강이 활발하고 건강하게 돌아오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변비예방에 도움되는 장 건강 관리 방법

1. 충분한 휴식

장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스트레스에는 코르티솔 호르몬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정신적으로 힘들어도 장 건강에 영향일 미칠 수 있다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거나 명상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반드시 도움이 됩니다.

2. 건강에 안좋은 음식 자제

장에 있는 미생물은 음식물이 들어오면 소화와 흡수 기능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장에 해로운 음식을 먹게 되는 순간 장 내에 있는 유해균이 발생하게 되고 우리 몸에 나쁜 발효 과정을 통해서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음식으로는 패스트푸드, 설탕, 밀가루음식, 튀김 종류 등 건강에 좋지 않다고 생각되는 음식입니다. 간혹 먹는 것은 큰 문제가 없으나 주기적으로 먹게 되면 악영향을 반드시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3. 효소 공급

다양한 효소 중 대표적으로 알려진 효소는 식이섬유가 포함된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우리 몸의 소화에 의해 위와 소장을 거쳐 대장까지 바로 갑니다. 식이 섬유 자체가 유익균의 영양분이 되기 때문에, 섭취하게 도면 짧은 사슬 지방산을 생성합니다. 유익균이 선호하는 음식은 대표적으로 당분이 들어가지 않는 성분으로 채소, 콩류 등입니다.

4. 유익균 섭취

장 속을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서 유익균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향제는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2가지 제품을 나누어서 드시는 것이 효과도 200% 이상 더 볼 수 있습니다.

최저가 구매 사이트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 바로가기 ✅ 바로가기

5. 영양제 섭취

식이섬유가 포함된 음식을 먹는 것이 조금 어려운 분은 수용성 식이섬유를 드신다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수용성 식이섬유는 구아검가수분해물, 비타민C 메가도스입니다. 2개의 역할을 물에 잘 녹는 성분으로 변을 부드럽게 바꾸어서 장에서 손 쉽게 내려가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6. 점막 복구

장에 있는 점막이 손상되면 올바른 역할을 하는 효소가 분비되지 않고 복통, 변비, 설사 등 이상현상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장 점막을 재생하게 하게 도와주는 글루타민, 초유, 아연, 알로에 등을 섭취하면 장점막이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자동차 명인이 당부하는 셀프 세차 중 자동차 "이곳" 물 뿌리면 5년 이내로 자동차 망가질 확률 88

자동차를 구매하신 분이라면 자동차 세차를 본인이 직접하시거나 자동세차를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돈을 주고 세차를 맡길 경우 4만원이 드는 점에서 본인이 직접 하는 경우가 많습니

kbc1823.tistory.com

 

필라테스 전문 강사가 알려주는 허벅지 안쪽살 손 쉽게 빼는 법 | 14일의 기적이 당신에게도 찾아

필라테스 전문 강사가 알려주는 허벅지살 손 쉽게 빼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허벅지 살은 한번 찌면 빼는 것이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