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지방을 태우면서도 튼튼한 근육을 유지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6가지 동작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먼센스에서 가르쳐주는 홈트레이닝 6가지 동작은 집에서도 손 쉽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았습니다.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드는 홈트레이닝 자세

1. 머메이드 스트레닝

근력 운동 전후에 따라하면 효과가 좋은 스트레칭 동작입니다. 가부좌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두어 인어 자세를 취합니다. 왼손은 엉덩이 뒤에 두고 오른손은 가슴 앞으로 들어서 팔로 동그라미 모양을 만드는 자세로 포즈를 취합니다. 엉덩이를 앞으로 들어 올리면서 왼손은 바닥을 짚고 오른팔을 머리 위에 길게 쭉 뻣으면서 좌우 1회씩 반복합니다.

2. 시티드 힙업과 암서클

두 손으로 타월의 양끝을 잡고 다리는 골반 너비만큼 벌려서 무릎과 발끝을 바닥에 붙인 상태로 앉았습니다. 골반에 힘을 주어 앞으로 밀어 올리면서 허리를 꼿꼿하게 세웁니다. 타월을 잡은 두 팔을 머리 위로 올린 다음 머리 뒤로 잡아당기듯이 내리면서 15회씩 5세트를 반복합니다.

3. 런지 니킥 밸런스

왼쪽 무릎을 90도로 구부리고 오른쪽 무릎은 바닥에 닿은 느낌으로 구부린 상태에서 왼팔은 옆으로 곧게 펴고 상체를 숙여서 오른손으로 왼발 끝을 터치합니다. 일어나면서 왼쪽 다리는 곧게 펴고 오른쪽 다리를 90도로 굽혀서 힘차게 들어 올립니다. 양팔은 펴고 허리를 세우면서 좌우 15회씩 5세트를 반복합니다.

4. 니 투 체스트

몸 전체가 일직선이 되도록 바닥을 향해서 푸시업 자세를 취하면서 한쪽 무릎을 가슴까지 끌어당깁니다. 굽힌 다리를 하늘 위로 쭉 뻗으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을 이루도록 자세를 취하면서 좌우 15회씩 5세트를 반복합니다.

5. 스커트 사이드 밴드

첫째, 양손은 머리 뒤에 두고 양발을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립니다. 발 방향은 45도 정도로 바깥으로 튼 뒤 스쿼트 운동을 진행합니다.

둘째, 옆구리를 쭉 편다는 느낌으로 오른쪽 팔은 위로 뻗으면서 왼쪽 팔꿉치가 무릎에 닿도록 상체를 왼쪽으로 숙이면서 좌우 15회씩 5세트를 반복합니다.

6. 복싱 런지

첫 째, 타월을 잡은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서 양발을 앞 뒤로 한 상태에서 복싱 자세를 취하고 2회 제자리 뛰기를 진행합니다.

둘 째, 바닥에 착지한 뒤 발을 한 발짝 뒤로 빼서 살짝 무릎을 굽히고 어깨 높이에서 오른손은 타월 끝을 당기고 왼손은 앞으로 펀치를 내지르는 자세를 취합니다.

셋 째, 하체를 숙여 런지 자세를 취하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면서 왼손은 타월 끝을 당기고 오른손은 펀치를 내지르면서 좌우 15회씩 5세트를 반복합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오랜 시간 앉아있을 때, 다리에 좋은 운동으로 알려진 발레 바오솔 운동 동작 3가지

오늘 알려드릴 운동 방법은 발레에서 시작된 바오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아랫배, 옆구리 그리고 다리가 아프신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매일 10분만 투자하면 탄력있고 뱃

kbc1823.tistory.com

 

폼 롤러만 사용하더라도 날씬한 몸매 만들 수 있는 4가지 동작

헬스장에서 운동하시거나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근육을 풀어주거나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폼롤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사용 방법을 몰라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