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시기 전 국민 지급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에 완료되면서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대상자 그리고 지급시기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프리랜서, 특고 등 자영업자 및 1인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상자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관련 기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내용들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5차-재난지원금-신청-대상자-방법-홈페이지-조회-지급시기-지급일
5차 재난지원금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4차 재난지원금은 선별 지급 진행 중이며 5차 재난지원금을 알아보기 전, 간단하게 어떤 대상자들을 진행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보는 중, 본인이 아래의 대상자에 해당된다면 각 사이트에 맞게 클릭해서 이동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원대상 온라인 신청 방법 바로가기
1 소상공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2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3 방문/돌봄 서비스 종사자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4 법인 택시기사, 전세 버스기사 법인 택시기사/전세 버스기사
5 대학생 특별근로장학 대학생 신청
6 농업인 농가 한 시 경영지원 신청
7 제주도민 제주도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5차 재난지원금 관련하여 21년 2월 19일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 여부에 대해서 검토 중이라는 기사를 확인한 적이 있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선별 지급이였다면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위로 지원금 또는 국민 사기 진작용 지원금으로 지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 네이버 뉴스검색

'5차 재난지원금'의 네이버 뉴스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코로나 19로 피해 회복을 위한 5차 재난지원금?

4차 재난지원금 규모는 20조원으로 확정되었고, 각 계층에 대해서 지급이 진행 중입니다. 기존에는 지급되지 않았던 전세 버스기사 및 농업인 대상자를 추가한 것으로 보아 각 계층에 맞게 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될 것으로 가시화됩니다. 정부에서는 피해계층이 단순히 자영업자가 아닌 전 국민으로 검토하고 있기 때문에 추경 사업과 관련하여 여전히 조정 중입니다. 다만, 사업성 평가로 인해서 추경을 마련하는 것이 필수적인데, 돈만 지급한다고 하여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된다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5차-재난지원금-신청-대상자-방법-홈페이지-조회-지급시기-지급일
5차 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에 대한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1차, 2차 재난지원금만 나왔을 때도 특별한 특이사항이 없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서 전 국민들의 고통을 받는 것으로 보아 5차 재난지원금도 추후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1차부터 시작하여 4차까지 각 정책마다 3~4개월마다 정책이 시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급 시기 경과 시간 대상
1차 20년 5월 - 전 국민
2차 20년 9월 4개월 선별 지급
3차 21년 1월 4개월
4차 21년 4월 3개월
5차 21년 7월 예상? 3개월?? 전 국민?

현재, 구체적인 인터넷 내에는 내용 자체가 없기 때문에, 정부 정책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식 사이트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부 지급과 관련하여 가장 정확한 사이트는 기획재정부 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이 발생하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획재정부 사이트 바로 가기 >>
 

기획재정부

경제동향, 지표, 예산 및 기금, 전자민원창구 등 수록

www.moef.go.kr

추가 정부 지원금 상품 알아보기

 

4차 재난 지원금 신청방법

4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차 재난 지원금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근로취약계층, 고용안정지원금인 특고/프리랜서, 법인 택시기사, 돌봄 서비스 종사자, 대학생,

kbc1308.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대상 조회, 의료기관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년 1분기부터 코로나로 인해서 피해를 본 국민들이 21년 2분까지 코로나로 인해서 고통

kbc1823.tistory.com

 

정부 보조금24 혜택 서비스 정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보조금24에 대한 관한 내용으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정부 내에서는 추진하고 있는 국가지원금, 보조금 프로그램 등 국민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혜택이 많습

corona19kr.koreagoverment.co.kr

 

“IMF도 韓 성장률 낙관…5차 재난지원금-재정준칙 함께 가야”

“최근 국제통화기금(IMF) 이사회는 한국에 대해 칭찬 분위기입니다. 재정지출, 성장률에 대해 긍정적 낙관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IMF는 재정준칙 도입 여부를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재정

www.edaily.co.kr

 

[D-1 서울 민심] ③與 회심의 카드 재난지원금..."도움되지만 부족, 기준 모호해"

[D-1 서울 민심] ③與 회심의 카드 재난지원금..."도움되지만 부족, 기준 모호해"

www.newspim.com

 

[속보]이억원 기재부 차관 “추가 지원금? 현재는 4차 지원금 집행에 주력”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3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경제 중대본) 회의 겸 11차 뉴딜관계장관회의 브리핑에서 코로나 확산에 따른 5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여

www.edaily.co.kr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