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코로나로 인하여 회식에 대한 빈도가 증가하면서 회식이 늘어나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특히, 체중관리를 하시는 분에게는 지옥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조금이나마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의사가 말해주기를 술만 먹으면 살이 늘어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스비다. 그러나 술은 고칼리리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술은 1g 기준 7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준은 탄수화물 또는 탄백질보다 더 많은 수치를 나타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술은 본인이 먹은 만큼 살이 붙지는 않지만, 알코올 자체가 지방으로 전환되는 비율은 적습니다.

 

 

 

사람들이 알고 있기론 술을 마시게 되면 살이 찌는 이유는 같이 먹는 안주 음식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먹는 안주를 지속적으로 먹게 된다면 순간 비만이 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보니 어떠한 방법으로 살이 조금이나마 덜이 찌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주를 먹을 경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먹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음식으로는 샐러드, 오이, 당근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당에 방문하면 과일안주보다는 다른 안주를 먹는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과일 안주를 먹지 못할 경우, 대체 음식으로 두부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두부 자체가 단백질 함량도 높고 저지방 식품으로 알려진 두부는 간편하게 먹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요리의 활용도 다양하며 대표적으로 알려진 음식으로는 두부김치과 같은 음식이 있습니다.

 

술을 먹다보면 건강식보다는 단맛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술을 먹다보면 중추신경계가 둔해지면서 포만감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식다엥 방문하더라도 단맛을 찾는 고객이 대부분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다보니 술을 마시다보면 아이스크림, 초콜릿과 같은 당분류를 찾을 수밖에 없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술을 마시는 날이 정해지면 아침과 점심의 식사량을 줄이고 술자리에서 주기적으로 물을 마셔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술자리에서 물을 먹게 된다면 체내 알코올 농도를 낮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복지사업 신청하고 전기료 최대 20만원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더운날씨 또는 추운 겨울에는 전기요금 또는 난방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서민의 지원 부담을 지원하기 위해서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에너지바우처 사업을 진행

kbc1823.tistory.com

 

매일 90분만 동안만 가족과 함께 살면서 일만 했는데 월 93만원을 벌 수 있는 꿀제도 (+ 노인장기

정부에서 월 93만원을 지급 받으면서 가족을 집에서 모실 수 있는 복지제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전업으로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일거리를 따로 찾지 않더라도 집에서 본인의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