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소개된 부산 영도대교 주소에 대해서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란민들의 고달픈 삶을 이어준 영도대교는 여행자들이 한번 쯤 가보는 인기 장소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36번째 여정은 세월의 풍랑을 견뎌낸 골목마다 이웃 간의 정이 넘치는 곳, 억척스러우면서도 바다처럼 너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동네, 부산광역시로 떠난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부산 영도대교

부산-영도대교
부산 영도대교

부산의 원도심 중구를 걷다보면 어김없이 보이는 다리가 있다. 바로 부산 근현대사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영도대교다. 부산 사람이라면 모두 ‘영도다리 밑에서 주워왔다’는 우스갯소리를 한 번쯤 들어봤을 정도로 영도대교의 역사와 의미는 남다르다. 1934년에 만들어진 영도대교는 ‘하늘로 치솟는 다리’, 즉 도개교로 유명한데,  한국전쟁 때 가족과 헤어진 피란민들이 만남을 약속했던 장소이기도 했다. 전쟁 후 가족을 찾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던 영도대교. 현재는 그들의 모습을 본뜬 동상만이 흔적으로 남아있다. 마침 영도대교 도개가 시작되는데, 그 모습을 바라보며 다리 밑에서 그리운 얼굴을 하염없이 기다렸을 피란민들의 마음을 헤아려 본다. 

영도대교 주소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부산 송도 케이블카 추천 장소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부산 송도 케이블카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부산 송도 케이블카 주소 위치 어디 예약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136회에서 소개된 부산 송도 케이블카 주소 및 가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36번째 여정은 세월의 풍랑을 견뎌낸 골목마다 이웃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