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정부에서 월 93만원을 지급 받으면서 가족을 집에서 모실 수 있는 복지제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전업으로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일거리를 따로 찾지 않더라도 집에서 본인의 가족을 돌보면서 돈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제도는 여전히 모르시는 분이 많기 때문에, 월 93만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떠한 제도인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고령화 사회가 증가하면서 고령층의 인구 증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령화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일상 생활이 불편한분에게 손과 발이 되어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노인 장기요양보험" 제도입니다.

월 93만원 받는 정부 가족 지원 제도

노인장기보험제도란?

만 65세 이상 또는 만 65세 미만이어도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대상자라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노인 장기보험제도는 방문 요양제도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노인 장기보험제도 내에 가족요양제도가 있습니다. 즉, 본인의 집에서 내 가족을 돌보면서 요양보험사의 자격으로 가족을 돌보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2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건강보험공단을 통해서 장기요양 등급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장기요양등급을 판정받고 의사 소견서를 포함하여 메출하게 되면 어르신의 상태에 따라서 등급이 나누어지게 됩니다.

 

✅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요양보험사 자격증 획득

자격증 시험에는 나이와 학력이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본인의 지역에서 가까운 학원 또는 온라인 수업을 받고 일정 시간 실습을 받게 되면 누구든지 시험을 치룰 수 있습니다.

 

2가지 자격 조건을 획득하게 되었으면 방문요양센터에 방문하여 급여를 받으면 됩니다. 매일 1시간 또는 1시간 30분을 일하게 되면 최저 44만원 최대 93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요양센터에 따라서 지급되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전국에서 최고 수준으로 지급하는 센터를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높은 시급으로 알려진 곳은 케어링센터입니다. 케어링센터에서는 가족요양제도를 이용할 수 있게끔 적극적으로 서포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케어링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당 제도는 건강뉴스 유튜브를 통해서 작성했습니다. 영상으로 확인이 필요하신 분은 하단 동영상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당뇨병과 고혈압이 있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저염소금

당뇨과 고혈압이 있어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저염소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염 소금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중에서는 판매가 불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만드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