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망가진 치아를 대신하여 인공 치아의 이식을 통해서 건강한 구강을 가지는 방법입니다. 본래의 목적은 주변 치아의 회복을 목적으로 두지만, 치과 내에서는 인광 치아 이식으로 말을 하곤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대상

임플란트-치아-의료-보험-적용-대상
임플란트 의료보험

임플란트 장점

본래의 치아와 유사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자연치아의 느낌을 받게 합니다. 얼굴의 모양을 유지시키면서 다른 치아를

보호하는 역할과 골을 유지하는 역할입니다.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 방법 중 1가지입니다. 별개로 자연 치아를 발치하고 치아가 없는 부분만 수복 가능합니다. 자연치의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틀니보다 안정적이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 내에 불편함이 적습니다. 한번 이용하게 되면 수명은 15년입니다. 

유디치과 임플란트 가격 정찰제 바로 확인하기 >>

임플란트의 수술법

임플란트 수술은 1, 2차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차 단계는 국소 마취하에 시술을 진행하며 수술의 소독과 봉합사제거술을 받습니니다. 6-10개월 동안 골 유착이 일어나기를 기다린 후, 2차 단계로 진행하도록 합니다. 2차 단계에서는 구강저막위로 노출된 매식체로 볼 수 있습니다. 잇몸이 완치되면 인상체를 이용하여 치아를 만든 후 장착하게 됩니다. 기간은 대략 3~4개월 걸립니다.

유디치과 임플란트 가격 정찰제 바로 확인하기 >>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여부 및 비용

대상

현행

변경

적용시기

만 65세 이상 틀니 본인부담률

50%

30%

17년도 11월

만 65세 이상 임플란트 본인 부담률

50%

30%

18년도 7월

만 12세 이하 충치 치료 레진

건강보험 미적용

건강보험 적용

18년도 이후

임플란트는 만 65세 이상인 경우에만 의료보험 적용 대상이 됩니다. 기존에는 50%만큼 지원되었으나 지금은 30%만 지원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100만원부터 시작하여 재질에 따라서 비용 차이가 발생합니다. 유디치과 내에서는 가격 정찰제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링크도 공유해드립니다.

유디치과 임플란트 가격 정찰제 바로 확인하기 >>

 

 

충치 치료 아말감 가격 정리

충치 치료 방법 중 1가지인 아말감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충치를 치료하는 방법에는 아말감, 인레이, 크라운, 레진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의 치아 상태에 맞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kbc1823.tistory.com

 

치아 레진 가격 정리

치아 레진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아에 대한 소중함을 모른채, 관리하지 않으면 금방 치아가 상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상한 치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치과 내에서 진행하는 레진

kbc1823.tistory.com

 

치아 스케일링 가격 정리

치아 스케일링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8년도부터 치아 스케일링을 진행할 경우 1년 1회 보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비보험 적용 상품으로 6만원을 지불해야했다는 것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