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극한직업 인천 순살 꽃게장 위치 어디 파는곳 부안 순살 새우장 순살게장 공장 택배 주문 예약  업체 구입처 간편식 전쟁 723화 재방송 다시보기

극한직업 EBS 프로그램은 극한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삶을 밀착 촬영하여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역경을 극복하고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숭고한 의지와 잃어가고 있는 직업정신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방송입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극한직업 만물트럭 가게 식당 업체 위치 어디 파는곳 촬영지 조상하 움직이는 슈퍼마켓 털보네

극한직업 만물트럭 가게 식당 업체 위치 어디 파는곳 촬영지 조상하 움직이는 슈퍼마켓 털보네 청춘만물트럭 통영 거제 어촌 마을 식당 촬영지 장소 722회 9월 24일 극한직업 EBS

kbc1823.tistory.com

 

극한직업 인천 순살 꽃게장

간편식 전쟁

바쁜 현대사회에서 요리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간편식! 수작업으로 순살만 손질해 만든 게장, 새우장, 전복장과 신선한 나물을 바로 양념해서 먹을 수 있게 만든 데친 나물까지! 간편식을 만들기 위해 누구보다 정성을 쏟는 이들을 만나본다.

가을 밥도둑 간편하게 즐긴다! 순살 게장과 새우장

오후 6시, 제철 맞은 서해 꽃게를 잡기 위해 출항에 나선 배가 있다. 선원들은 미리 투망했던 그물을 끌어 올려 밤새 그물에 걸린 꽃게를 일일이 뜯어낸다. 그렇게 밤새 잡은 꽃게가 300kg! 살이 꽉 찬 꽃게는 여러 음식의 식재료로 사용되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이 게장! 인천광역시의 한 공장에선 순살 게장을 만드는 작업이 한창이다. 창고에 보관된 꽃게의 양만 무려 1,800톤! 해동한 꽃게는 색깔과 냄새로 신선한 것만 선별한 후 날카로운 꽃게 껍데기를 눌러 살을 짜내기 시작하는데. 기계로 할 경우엔 껍질과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어 모든 꽃게를 사람이 힘 조절을 해가며 작업한다.

순살 꽃게장과 더불어 밥도둑으로 불리며 인기 있는 순살 새우장! 전라북도 부안군의 한 업체에서는 직접 양식한 흰다리새우를 잡아서 순살 새우장을 만든다. 살아있는 흰다리새우는 작업하기 좋게 얼음물에 담가 기절시켜 껍질을 까는데. 15일마다 탈피해서 껍질이 얇아 작업이 어렵고 더디다 보니 작업자들은 손이 얼 것 같은 고통을 참아가며 일한다. 이렇게 하루 작업량만 1~300kg. 속살만 남은 새우는 비법 간장에 담가 이틀간의 숙성 작업을 거쳐 순살 새우장으로 탄생한다. 바다와 들에서 나오는 재료로 간편식을 만들기 위해 땀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작업자들을 극한직업에서 소개한다. 

재방송 및 선공개영상

EBS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영상 확인이 가능하니, 하단 배너를 참고해주세요.

 

극한 직업 (극한 직업)

우리 사회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극도로 힘든 작업환경 속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극한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삶을 밀착 촬영하여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역경을 극복하고 살...

home.ebs.co.kr

업체정보

아래 업체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용 또는 방문 전 공식 채널 (SNS, 블로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단 업체에 대한 정보가 없는 경우, 극한직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상호명

-

2. 주소  위치 어디 

-

3. 연락처 전화번호 

-

4. 인천 순살 꽃게장 택배 주문 예약 홈페이지

택배 주문 예약 홈페이지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