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코로나가 발생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가사 활동으로 인하여 밖으로 나가는 것이 힘든 주부 또는 여성분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운동 4가지 동작 자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10분 운동과 식단만 관리한다면 다가오는 여름에는 반드시 예쁜 허리 라인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허리라인 만드는 동작 자세

1. 퍼진 엉덩이와 허벅지

1) 무릎을 구부린 자세로 앉아 팔은 몸 쪽으로 둡니다. 두 발은 주먹 하나 반 정도만 들어갈 정도로 벌리며 손은 바깥쪽으로 향하면서 시선을 앞으로 바라봅니다.

2) 숨을 들이쉬면서 시작 자세를 취하고 숨을 내쉬면서 두 다리를 평행으로 맞춘 상태에서 엉덩이를 무릎 높이까지 들어올립니다.

2. 매끄한 허벅지와 다리

1) 옆으로 누워 한쪽 팔을 머리 밑에 대고 다른 팔은 팔꿈치를 구부려 몸통 앞에 놓습니다. 몸 전체가 일직선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숨을 내쉬면서 가위 모양으로 한쪽 다리를 앞으로 교차해야 합니다.

3. 복부, 팔 허벅지 전신 운동

1) 바닥을 보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은 어깨와 평행이 되도록 유지합니다. 무릎을 펴서 머리부터 발뒤꿈치까지 직선으로 유지할 수 있게끔 만듭니다.

2) 숨을 들이 쉬면서 시작 자세를 유지하고 숨을 내쉬면서 배를 넣고 한쪽 다리를 올립니다.

4. 늘씬한 팔뚝

1) 무릎을 구부린 자세로 앉아 팔을 몸 뒤쪽으로 둡니다. 두 발은 주먹 하나 반 정도만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벌린채 손은 바깥쪽으로 향합니다.

2) 숨을 들이쉬면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숨을 내쉬면서 팔꿈치를 피면서 10회에서 20회를 반복합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정부에서 권고하는 코로나 확진자가 격리할 때 아프지 않게 버티는 3가지 방법

3월 중순까지 대한민국에서 최대 60만명 코로나 확진자를 발생하고 나서 코로나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3월과 비교하여 4월달도 다소 주춤 거리지만 매일 10만명

kbc1823.tistory.com

 

부담없이 먹기만 하더라도 10년 이상 젊어지고 몸에 좋은 음식 5가지

살마들은 젊게 살기 위해서 운동도 하고 영양제도 먹곤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만 영양제를 먹지 않더라도 음식만 잘 먹더라도 피부가 탱탱해지고 노안을 늦출 수 있는 음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