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권고사직 위로금 해고 예고수당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회사 내부적으로 구조 조정을 하게 되면 일부 직원을 감축하기 위한 행동이 보입니다. 고용주 입장과 피 고용주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를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전국민의 90% 피고용주 입장인만큼 약자의 편에 설 수 밖에 없습니다. 권고사직 위로금 해고 예고 수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권고사직 위로금 해고 예고수당 의미 및 금액

권고사직 위로금 해고 예고수당

권고사직 위로금 해고예고수당 개념

권고사직은 사직을 권고 한다라는 의미에서 나온 말입니다. 즉, 회사가 근로자에게 사직을 권하고 근로자가 승인할 경우 합의 퇴직으로 이루어져 근로관계를 종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와 반대로 해고는 상대방의 동의 없이 근로가 끝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권고사직 개념 자세하게 알아보기 >>

근로사직 위로금은 회사가 근로자에게 사직을 권유하고 그에 따른 합의금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고 예고수당은 근로기준법에 의거하여 30일 이전 통보하거나 1개월의 통상임금을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권고사직 위로금 해고예고수당 금액

권고사직 위로금의 기준은 기업의 크기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기업인 경우 연봉 기준 2-3년 금액을 일시로 지급하고 희망 퇴직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10년 초반 대기업 중공업이 무너지면서 주변에서도 1억원을 넘게 지급받았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중소기업은 3~5개월의 월급으로 위로금을 지급받습니다.

해고 예고수당 개념 자세하게 알아보기 >>

단, 권고사직 위로금은 도의적인 차원에서 주는 금액이고 반드시 제공해야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권고사직 위로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 노동부에서는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즉, 민사소송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경영난으로 인해서 본인이 승인하고 나면, 해고 예고수당과 권고사직 위로금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육아휴직 사후지급금 신청 방법

육아휴직 사후지급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녀를 출산 때문에 회사를 잠시 정부에서 돈을 지급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돈이기 때문에, 본인이 대상자가 맞다

kbc1823.tistory.com

 

2021 연봉 실수령액 표 완벽 정리

2021년 직장인 연봉 실수령액 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회사마다 차이는 발생하겠지만, 보통 매년 4월이면 연봉 협상 및 연봉 인상률이 책정됩니다. 본인의 연봉보다 얼마나 올랐는지, 오른

kbc1823.tistory.com

 

2021 최저임금 계산기와 주휴수당

2021 최저임금 계산기와 주휴수당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의 시기에서 아르바이트도 면접을 여러 번 봐야 할 만큼,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본인이 일한 만큼의 돈을 받는 것을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