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신체에서 지속적으로 땀이 나오는 경우 몸의 건강 신호에 안좋은 소식일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8가지 경우의 땀이 나오는 상태를 확인하고 이상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일부 땀은 스트레스로 인하여 땀이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몸 관리를 통해서 진정해보는 것도 1가지 방법입니다.

땀으로 알아보는 몸의 건강상태

1. 가슴에서 나오는 땀

가슴에서 지속적으로 땀이 나오는 분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을 자주 해서 땀이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가슴뿐만 아니라 손바닥, 발바닥 등 일부 다른 신체 다른 부위에서도 땀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2. 늦은 시간에 나오는 땀

날씨가 덥지도 않은데 저녁 또는 새벽에 지속적으로 땀이 나오는 분이 있습니다. 1번과 동일한 원인으로 스트레스로 인하여 신체에서 지속적으로 땀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식사 중 나오는 땀

식사 중에 매운 것을 먹거나 그냥 밥만 먹었을 뿐인데 땀이 나오는 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신체에 열이 높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경우 당뇨병을 의심해봐야하기 때문에,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지속적인 땀

이유없이 시간과 공간의 제한없이 땀이 나오는 분이 있습니다. 특히, 조금만 움직여도 덥다라는 이유만으로 땀이 나오는 분도 있습니다. 신체의 기운이 빠지거나 폐 기능이 제대로 못하는 경우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5. 한쪽 방향에서만 나오는 땀

운동을 하거나 일을 하다가 땀이 흐르는데 유독히 한쪽으로만 땀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땀은 특정 부위에 상관없이 골고루 나오는 것이 당연해야 합니다. 한쪽에서만 땀이 발생한다면 뇌혈관이 막힌 뇌경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6. 손 또는 발에 나오는 땀

신경이 예민하여 손과 발에 땀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경우 당뇨병을 의심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체의 말초 신경 이상으로 인하여 땀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7. 사타구니 땀

여성보다는 남성분이 사타구니에 땀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의 정력이 약해지면 사타구니에서 땀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한 방법은 없지만 평소에 차가운 음료 또는 음식을 먹지 말고 따뜻한 음식 또는 음료를 먹는다면 조금씩 호전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정수리 땀

옆머리가 가닌 정수이레서 지속적으로 땀이 흘리는 분이 많습니다. 정수리 주변으로 열이 모이면서 뜨거운 기운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하는 땀입니다. 채소 종류인 오이, 녹차, 알로에와 같은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 자주 보는 인기 블로그 TOP2

 

자동차 운전면허증만 보여줬는데 정부에서 10만원을 준다는 우대제도 신청 방법

자동차 운전면허증을 반납하면 최대 1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제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는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서 운전면허증을 반납하는

kbc1823.tistory.com

 

다가오는 100세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서 건강을 챙기는 생활 습관 5가지

사람의 수명을 조금이나마 높이는 생활습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의료기술 발달로 인하여 사람의 수명은 더욱더 증가하게 되었으며 20년도 기준으로 남자는 80.5세, 여

kbc1823.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